HOW ENTERTAINMENT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황치열

바로가기 메뉴

 

Be ordinary

HOWent 2017-06-19 14:33:39 조회수 364
발매일 2017.06.13

지극한 평범함에서 찾은 황치열의 감성 모음집 [Be ordinary]
회상을 할 수 있는, 발자취를 따라갈 수 있는 공감적인 가사와 황치열의 매력적인 보이스의 꿀조합
황치열의 첫 미니앨범 [Be ordinary] 전격 대공개!



2017년 6월, ‘황치열’의 첫 번째 미니앨범 [Be ordinary]가 오랜 기다림 끝에 드디어 공개되었다. 

2016년을 다사다난하게 보낸 가수 황치열. 작년 1월, 중국 ‘나는 가수다4’에서 최다 1위를 기록하고 가왕전 최종 3위라는 쾌거를 이루며 ‘황쯔리에 신드롬’을 불러 일으키며 ‘대륙의 남자’라는 타이틀을 거머쥔 그가 걸 그룹 콜라보레이션 [Fall, in girl] 3부작을 발표하며 색다른 음악색을 보여주었다면 이번에는 황치열의 주특기인 정통발라드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 앨범 [Be ordinary]는 타이틀곡 '매일 듣는 노래(A Daily Song)'을 포함한 총 7가지의 음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평범한 일상에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감정과 경험들을 음악에 잘 새겨 담았다. 사람마다 각자 지나온 발자취가 있는데 그런 발자취에 대한 생각을 해볼 수 있고 과거회상을 할 수 있는 부분들이 가사에 잘 녹아있어 음악을 들으며 가사를 음미한다면 그의 음악을 함께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황치열’이라는 이름만 들어도 떠오르는 명품 보이스와 화려한 무대매너만큼 모든 트랙을 풍성하고 다채롭게 구성하여 전 트랙의 음악적 밸런스를 고려한 종합선물세트와 같은 느낌을 준다.

데뷔 후 처음 발매하는 미니앨범이니만큼 황치열 본인이 굉장히 애착을 갖고 신중하게 작업을 했다. 특히 7번 트랙에 담긴 자작곡 ‘사랑 그 한마디 (Alone)’는 본인의 이름에서 따온 예명 ‘7102’에서 숫자 7을 따와 7번 트랙으로 배치할 정도로 트랙순서를 정하는 것 조차 신중에 신중을 가했다는 후문이다.

지극히 평범한 일상 같은 황치열의 미니앨범 [Be ordinary] 음악에 담긴 감성적인 멜로디와 마치 나의 이야기를 하는 듯한 착각을 일으킬 수 있는 공감의 가사로 그가 여러분들의 귀를 편안하고 따스하게 녹여줄 것이다. 


[Track Review]

01 프롤로그 (prologue)
Composed by 강화성 / Arranged by 강화성, 신정은
피아노 선율과 스트링 연주의 만남이 마치 평범한 일상의 시작을 알려주는 듯한 착각을 일으키게 하는 귀가 편안해지는 instrumental 음악이다.


02 같이 가자 (with you)
Lyrics by 최갑원 / Composed by 강화성, AND / Arranged by 강화성
황치열의 폭발적이고 파워풀한 보컬을 잠시 내려놓고 노랫말 한 소절 한 소절에 그의 영혼을 기록해 놓은 서정적인 발라드 곡이다. 이 노래는 당신이 보통의 삶 속에서 살아온 혹은 지금 그렇게 살고 있는 젊은이들의 사랑을 이야기하고 있다. 늘 물질적으로 풍족해서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에게 베풀어 주는데 부족함이 없었던 당신이라면 2017년 황치열이 담담하게 노래하는 고백 편지 '같이가자'를 부디 읽어주기 바란다. 첫 트랙에 흘러나오는 '프롤로그 (prologue)'가 이 곡의 에피타이져 역할을 도와주며 감성의 깊이를 더한다.


03 매일 듣는 노래(A Daily Song)
Lyrics by 한길, 한울 / Composed by 한길 / Arranged by 한길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노래'를 소재로 "아무리 귀를 막아봐도 자꾸 맴돌아 듣고 싶지 않아 몸부림쳐도 매일 듣는 노래"라는 가사에서도 느낄 수 있듯이 이별을 겪은 사람들이라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대중적인 가사 말들과 일상적인 표현들이 주는 감동을 느낄 수 있다. 편안한 피아노 선율과 화려한 스트링 편곡이 더해지며 거기에 황치열이 주는 담담하면서도 호소력이 짙은 목소리까지 더해지며 노래에 감동을 배로 시킨다. 


04 각 (Angle)
Lyrics by 홍지유, 손준혁, Bull$Eye / Composed by 홍지유, Bull$Eye / Arranged by 홍지유, Bull$Eye
'연인 사이의 밀당을 이야기하다'
진중하고 애절한 발라드의 대표주자 황치열의 또 다른 모습을 느낄 수 있는 이번 곡 '각'은 셔플리듬의 소울 R&B 곡으로서, 달달하면서 감미로운 황치열의 보컬을 느낄 수 있는 유니크 트랙 넘버이다. 여자친구와 좀 더 같이 있고 싶은 남자친구의 귀여운 애교를 노래한 이번 곡은 가사와 황치열의 익살스럽고 유쾌한 캐릭터가 어우러져 더욱 돋보이는 엣지를 보여주고 있다.


05 봄이라서 (One Spring Day)
Lyrics by ENIAC, SONGMARION / Composed by ENIAC, SONGMARION / Arranged by ENIAC
'봄이라서'는 R&B POP 발라드로서 봄날의 따듯한 느낌처럼 시작하는 남녀 사이에 설레이고 달콤한 만남의 감정을 담은 곡이다. 아름다운 선율의 스트링과 따스한 베이스 중독성 있는 기타 라인이 어우러져 황치열의 따스하고 훈훈한 보컬이 잘 녹아 들었다. 백지영, 소유, 미스에이, 정기고, 세븐틴, 크레용팝 등 폭넓게 활동하고 있는 작곡가 겸 프로듀서 ENIAC과 송지훈의 작품이다.


06 널 위해 배운 이별 (Goodbye...)
Lyrics by 이근상, 이미아 / Composed by 이근상 / Arranged by 이근상
사람은 누구나 ‘처음’을 뚜렷하게 기억한다. 누군 가에게는 1년 전 추억, 또 다른 누군 가에게는 10년, 20년 이상이 된 소중한 감성 ‘첫 사랑’ 그리고 ‘첫 이별’. ‘첫 사랑과 첫 이별’은 2017년 황치열의 노래 ‘널 위해 배운 이별’에서 읊조리는 주요 키워드이기도 하다. 가사에서도 나타나듯 첫 사랑은 이루어지기 어렵다. 때문에 첫 사랑은 인간의 성장, 특히 유년시절의 감성을 대표하는 메타포로서 아름다운 이별과 슬픔을 대변한다. ‘널 위해 배운 이별’은 서정적이고 스케일이 큰 스타일의 발라드 곡으로 도입부에 황치열의 읊조리는 듯한 진솔한 가창과 후반부에 포효하는듯한 보컬은 황치열의 보컬 스펙트럼이 얼마나 넓은지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스트링과 기타의 콜라보와 말리꽃, 서시를 통해 보여주었던 작곡가 이근상과 기타리스트 이근형 형제에 협업을 통해 또 하나의 아름다운 발라드가 탄생 되었음을 보게 된다.


07 사랑 그 한마디 (Alone)
Lyrics by 황치열 / Composed by 전상환, 황치열 / Arranged by 전상환
원티드 전상환과 황치열의 합작품으로 황치열이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높였다. '사랑 그 한마디'는 정통 발라드 곡으로 황치열의 깊은 음색과 호소력이 돋보이며 자신의 처지로 인해 사랑하는 사람에게 사랑한다는 그 흔한 한마디 조차 못해서 힘겨워하는 남자의 고백을 담고 있다. 이 곡을 통해 대중들은 황치열의 깊은 감성을 더욱 느낄 수 있을 것이다.